오늘은 대부분의 사업자가 발급해야 하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직전 연도 매출이 3억 원인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장이라면 세금계산서를 의무적으로 기한에 맞춰 발급해주셔야 하는데요.

재화 나 용역 공급이 이뤄졌음에도 다음 달 10일까지 계산서를 발급을 하지 않거나 늦게 보낸다면 1%~2% 의 가산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 아래에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사업자용 공인인증서에는 용도에 따라 대부분의 일처리가 가능하지만 유료인 사업자 범용인증서와 무료이지만 용도가 제한 적인 전자세금용 인증서, 은행 업무용 인증서가 있는데요.

 

사업자라면 무료이나 용도가 제한적인 인증서 보단 은행무,전자입찰,전자계약,전자 민원 등 거의 대부분의 일처리에서 사용이 가능한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시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러나 범용 인증서의 경우 비용이 발생한다 말씀드렸는데 이는 기한에 따라 1년 100,000원(vat 별도)/3년에 300,000만 원(vat 별도)으로 나눠지며 한국 정보인증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우체국 또는 ipk 기업은행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신청방법을 알아볼게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인화면에서 기간 및 금액을 확인한 후 클릭해 화면을 이동합니다. 이때 당일 발급이나 간편 발급 다년제 발급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선택한 후 신청 페이지에서 '가격 /대상 /기간'을 한번 더 확인하고 '바로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신청 순서는 약관 동의 > 서류제출 방법 선택 > 신청정보> 부 가상품 선택> 마지막 결제입니다. 이용약관,개인정보 약관 동의에 선택 여부를 결정해줄게요. 

▼다음 찾아가는 서비스 및 고객 직접 방문 중 제출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찾아는 서비스의 경우 우체국 등기와 방문 설치 중선 택하실 수 있고 고객 직접 방문에서는 본사 방문, 기업은행 지점, 우체국 지점, 전국 지방조달청, 전국 상공회의소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업체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누르면 신청정보 입력란이 나타나는데요. 모든 빈칸에 정보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이동해 주세요.

 

▼지문 보안 토큰이라 하여 지문과 전자서명 생성 키 등의 중요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장치를 말하는데요. hsm 부르기도 하고 저장된 내용이 유출되지 안도록 복사나 재생성이 안 된다고 하네요. 만약 조달청 등 입찰에 참여하실 분들이라면 꼭 필요하니 없으시다면 선택해 확인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결제정보를 입력해주시면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과정은 여기서 끝입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가상계좌이체, 실시간 계좌이체 중 선택해 결제를 진행해 주시고 신청서 출력 후 날인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본인 제출서류는 공동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사진식별가능한대표자 신분증 앞면 사본 1부입니다.)

지금까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이었는데요. 대리인이나 대표자 2인 이상일 경우 추가 구비서류가 다르니 www.signgate.com/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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