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 장단점을 알아본 지난 시간에 이여 알뜰요금제를 포함한 자급제폰 개통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금제의 선택 폭이 넓고 약정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자급제폰을 구매하시는데요.

이러한 장점들이 있는 반면 자급제폰 개통을 셀프로 처리해야 한다는 번거로운 점도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구매하셨다면 알아서 해결되는 부분이었다면 저렴한 핸드폰 사용을 위해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하는 등의 처리가 필요한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

우선 요금제 상관없이 기존에 있던 요금제를 그대로 가져와 사용하실 분들은 자급제폰 개통방법이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이는 개통이 아닌 그대로 '옮겨오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맞는 표현이겠네요. 

≫유심 기변과 확정 기변

◎유심 기변 방법

가장 간편하고 쉬운 유심 기변 방법입니다. 기존에 핸드폰에서 그대로 유심을 가져와 꺼져있는 새 핸드폰(자급제폰)에 장착해 주는 것으로 이때 바로 인식이 안된다면 비행기 모드를 껏다켰다 하면서 인식이 되기를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자급제폰이라면 이렇게 사용하셔도 별다른 문제는 없지만 단 말 그대로 유심만 옮겨온 것이기에 유심 정보에는 기존 핸드폰 정보 그대로 등록이 되어있어 분실 시 기기 분실 신고나 파손 시 받아볼 수 있는 통신사 혜택 가입이 불가능하다 합니다. 

확정 기변 방법

반면 확정 기변은 통신사 전산상에 해당 자급제폰 정보를 등록하는 절차라 하실 수 있겠습니다. 혹여나 기존 폰을 중고로 판매하실 거라면 확정 기변을 해두셔야 중고폰을 구매하는 구매자 입장에서 안심하고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판매자가 도난 혹은 분실신고 신고를 하면 구매자는 사용할 수없어 대도록 유심 기변 한 핸드폰을 구입하지 않으려 할 수 있기때문)

이외에도 다른 불편사항들이 생길 수 있으니 홈페이지 혹은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하여 확정 기변 신청을 하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자급제 폰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유심 기변과 확정 기변 모두 상황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으나 기존에 남아있는 할부금이 있다면 그대로 이어 납부하시면 된답니다. 다음은 알뜰요금제 개통 방법을 알아볼게요. 

알뜰요금제 자급제폰 개통방법

 

 

자급제폰을 가장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알뜰요금제와의 조합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자급제폰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 알고 있는데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어렵지 않게 개통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kt알뜰폰 m모바일, sk 알뜰폰 7 모바일 등이 있고 이외에도 알뜰폰 허브에서 다양한 요금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을  예를 들어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알뜰 요금제 홈페이지에서 유심 > 유심칩 구매 완료 후 gs25 편의점으로 픽업을 받은 후 개통을 할 수 있는데요. 평일 오후 2시까지 신청하신다면 당일 배송을 통해 택배로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유심 개통 신청에서 모델 코드를 선택하고  8자리의 유심 일련번호를 입력 확인 후 가입유형을 번호이동으로 할지 새로운 번호 가입으로 신규가입을 할지 선택해 줍니다.

▼이후 요금제를 선택 후 하단의 셀프 개통 신청 및 전화 신청 중 하나를 선택해 안내에 따라 어렵지 않게 개통할 수 있는데요. 단 신분증과 (신용카드 혹은 네이버 인증서) 본인인증 정보용이 필요합니다.

방법 셀프개통 신청 클릭 > 가입고객 정보 및 통신비 결제 정보 입력 > 개통하기 (현재 통신사 통신비 납부정보 필요, 휴대폰 일련번호 뒤 4자리 (핸드폰으로 신청할 수 있으나 번호이동 가입 시 와이파이 환경에서 진행) 

이때 변호 이동의 경우 평일 오전 10시~오후 8시까지 가능/신규 가입 시 오전 8시~오후 10시까지 가능하며 해당 알뜰요금이 아니더라도 가능한 시간대 및 신청방법을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개통할 수 있도록 합니다.(대부분 해당 방법과 비슷할 거예요.)

지금까지 자급제폰 개통 방법이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