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이란 장단점

오늘은 자급제폰이란 무엇인지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자급제폰이란 통신사 상관없이 기기 자체만을 구매하는 것으로 사실상 이전까지만 해도 자급제폰 하면 효도폰이나 보급형 폰부터 떠올리곤 했었는데요.

 

 

최근엔 최신형 휴대폰들도 자급제와 함께 출시되면서 자급제폰에 대한 진가를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급제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급제폰이란, 장단점

1) 자급제폰 장단점

자급제폰의 장단점을 알아보려면 우선 자급제폰과 통신사 핸드폰의 각각의 특징을 이해가 필요한데요. 이때 기준이 되는 것은 '요금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구입 해오던 통신사 핸드폰은 요금제에 핸드폰 할부 값이 더해져 약정기간 동안 납부하게 되며 해당 기간 동안 핸드폰을 마음대로 바꿀 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약정 제도로 인해 기기값을 할인받을 수 있는 공시 지원금이나 25% 선택 약정 가능한 장점도 있죠.

 

만약 이러한 혜택이 없었더라면 굳이 통신사 핸드폰을 이용할 이유가 없었을 것입니다. 또 통신사별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이 존재하기에 자급제 핸드폰에 통신사 요금제를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오히려 통신사에서 전용 혜택과 공시 지원금 등을 선택하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급제폰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으로 공시지원금과 통신사 전용 혜택 등을 받아 보실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저렴한 이용은 가능합니다. 또 자급제 폰 구입 시 한꺼번에 금액을 낸다거나 할부를 받아도 그 기간이 짧아 부담으로 느낄수 있으니 요금제까지 고려해 본다면 오히려 이득인 경우가 많은데요.

 


2)자급제폰 싸게 사는 법

이외에도 약정기간에 묶여 위약금이나 선택이 제한적인 요금제가 불편하셨던 분들 유심 교체만으로 쉽게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자급제폰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급제폰은 통신사 매장이 아닌 전자제품 전문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장이나 쿠팡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 핸드폰 제조사 홈페이지(삼성, 애플) 등 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핸드폰 기종마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매장이나 해당 사이트 등을 방문에 사은품, 할인쿠폰이나 가격, 할인카드 등을 비교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급제폰이란 무엇인가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해당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부탁드리며 구매 시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