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통증으로 고생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손만 닿여도 지끈지끈 통증이 느껴졌던 터라 한동안 두피가 아픈 이유에 대해 찾아다녔던 것 같습니다.

두피가 아픈이유,완화방법

정보를 통해 알게된 기본은 두피는 건조한 공기, 차가운 바람, 뜨거운 햇빛,미세먼지 만으로도 자극을 받을 수 있다지 뭡니까. 만약 단순 자극에 의해 두피 통증이 발생했고 금세 완화된다면 정말 다행이겠지만 완화되지 않는다면 원인에 따라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럼 두피가 아픈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피가 아픈이유.치료방법

두피 고통

두피가 아픈 이유 첫 번째. 지루성 피부염을 제 경험을 토대로 먼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몇 년 전 동남아로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습도와 기온이 대한민국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높았고 20분을 채 걸어 다니기 힘든 날씨 속 2박 3일을 여행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여행 일정을 끝마치고 공항에서 한숨을 돌리니 그제야 고통받고 있는 두피를 눈치챌 수 있었던것 같아요.

자외선

같이 갔던 지인이 두피를 촬영해서 확인하니 두피는 빨갛게 올라와 진물이 나고 있었습니다. 햇빛 뿐만 아니라 그 동안 탈색과 염색, 펌 등으로 약해져 있는 두피에 심한 자극이 더해졌던 탓인지 두피에 염증이 올라와 있었는데요. 한국에 도착한 즉시 약국에서 두피 염증에 바르는 약을 구매해 발라주었지만 이후 오랜 시간 지루성 두피염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란 피지의 분비가 많은 부위에 주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이며 증상으로는 홍반과 비듬 등이 있고 원인으로는 피지의 과다 분비, 털구멍에서 기생하는 곰팡이, 환경적 요인, 면역기능 저하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증상이 악화될 경우 염증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병원에 진작 다녀왔으면 좋으련만 그저 지루성 두피염이 없어질 때까지 오랜 기간 샴푸를 활용한 두피케어와 머리를 꼼꼼히 말리는데 집중을 했던 것 같아요. 또한 파마, 염색, 탈색 등은 한 동안 하지 않았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지루성 두피염은 없어졌지만 아쉽게도 비듬은 없어지질 않았어요.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일반샴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비듬은 비듬 전용 샴푸를 몇 달 사용함으로써 완화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두피에 맞춰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꽤 중요한 두피관리법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머리 묶기

두피가 아픈이유 두 번째. 머리를 세게 묶는 습관으로 두피가 아플 뿐더러 모근도 꺾이고, 자극이 더해지고, 혈액순환 잘 이뤄지지 않아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이기도 한 스트레스 또한 혈액 순환에 좋지 않을뿐더러 두피가 경직되어 당기는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수면부족, 또다른 두피염 등 있으며 즉, 두피통증은 크게 두가지로 거울로 두피를 봤을때 지루성 두피염처럼 외관으로 알아차릴 수있거나, 이상이 없는데 만지면 두피가 아픈 경우가 있을텐데요.

휴식과 모자

상태에 따라 우선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 하기위한 양산,모자 등을 통한 자외선 차단, 느슨한 머리 묶기, 꼼꼼한 샴푸질, 젖은 두피는 찬바람으로 말려 잘 관리하고, 휴식을 먼저 취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통증이 몇일 내로 없어지지 않는다면 주저하지말고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자신의 상태를 판단하는 것보다 전문의에 판단으로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두피가 아픈이유,완화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10월 5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진행됩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독감 무료접종 대상자인 어린이, 임산부, 어르신의 접종시기와 온라인 사전예약 방법 등 알아

to-y.tistory.com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신청(구삐)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에게 꼭 필요한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구삐를 알아보고 국민비서 알림 신청방법을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구삐란 교통 과태료, 교통 범칙금, 운전면허

to-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