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턱을 괴는 습관으로 턱 모양이 바뀔 수 있는 것처럼 치아 역시 생활 습관에 의해 변형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변화는 외모적인 변화에 영향을 주게 되며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서 돌출 입 교정 전 후의 확연한 차이는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 외모뿐 아니라 변형된 치아로 불편함을 겪는 분들 역시 치아교정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벌어진 치아, 돌출입, 주걱턱 교정 비용 모두 비싼 편에 속합니다. 비싼 돈을 주고 하는 치아교정인만큼 쉽게 생각할 수없겠지만 직접 교정을 해본 입장으로서 이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를 아래에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

1. 치아발치 입니다.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한 번쯤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 어금니 2~4개가 없다고 불편한 것은 아니지만 나이 들었을 때 후회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랑니도 웬만하면 뽑지 말고 두라는 의사분들도 있는데 어금니를 뽑는 것은 더더욱 생각해봐야 할 문제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은 부모님과 논쟁이 가장 심했던 부분으로 저는 발치를 해야 했지만 어금니를 대신하여 사랑니를 발치했습니다.

2. 교정기는 정말 불편합니다. 교정기 종류 역시 다양하며 개인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교정기를 착용하게 되는데요. 저의 경우 메탈교정으로 진행했었는데 교정기 사이에 음식물이 끼는 것과 양치에 대한 번거로움과 변색으로 양치질을 2 가량 신경 써야 했습니다.

당연히 변형된 치아를 원래 위치로 돌리는데 통증이 동반되기 마련입니다. 달에 1번씩 치과에 방문에 교정기 및 치아상태를 점검하는데 이때 느슨해진 보철 기를 조일 때마다 통증이 며칠씩 지속되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저의 경험에서 말씀드리는 것이며 통증에는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 사항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구내염이 자주  발생합니다. 구내염은 입안에 염증으로 장치에 의해 입안이 쓸리고 양치질이 어려운 탓에 청결하지 않아 구내염이 발생하 쉬운 환경이 됩니다. 한 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여러 개가 비슷한 시에 발생할 수도 있으며 구내염처럼 잇몸에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잇몸 염증은 잇몸을 붓게 하는데 영향을 주기도 하겠죠?

4. 우여곡절 끝 치아교정이 끝났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끝난것이 아닌 유지장치라는 것을 해주어야 합니다. 유지장치를 몇 달간 지속적으로 끼다 밤에만 착용하면 되는 이역시 통증이 있고 불편해서 결국 어느 순간부터 착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 잘못이지만 이런 식으로 유지장치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으면 조금씩 교정 전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이렇게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 몇 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아직 끝이 아닙니다. 현재 저는 치아가 가끔 시릴 때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치아 뿌리 흡수나 블랙 트라이앵글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해봐야 하는데요. 물론 이전보다 예뻐진 치아에 만족하지만 치아교정은 비용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본인에게 꼭 필요한지 의사 선생님과의 충분한 상담으로 결정할 문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였습니다.(제 의견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라며 상담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타인의 이야기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 목욕시키는 방법,횟수  (0) 2020.12.31
주식계좌 개설방법  (2) 2020.12.29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0) 2020.12.03
숙면을 취하는 방법  (0) 2020.11.30
건강검진 병원 조회, 찾기  (0) 2020.11.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