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식투자의 시작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배당금 받기 위해 많은 분들이 주식에 대해 관심을 두는 12월 연말입니다. 그러나 배당금과 높은 수익률을 보고 투자하기엔 그에 따른 위험부담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주식계좌 개설방법

이는 본인에게도 부담스러울 정도로 많은 금액을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처음은 누구나 서툴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투자한다기 보단 저금하고 남는 금액에서 경제공부를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에서 앱으로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계좌 개설 앱 

몇년 전까지만 해도 주식계좌 개설하려면 직접 은행이나 키움증권 등의 증권사에서 오프라인으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비대면이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온라인 비대면으로 어렵지 않게 주식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는데요.

개설하기에 앞서 먼저 선택해주셔야 할 것은 증권사입니다. 증권사에는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KB투자 증권, 키움증권 등으로 다양한데 이는 각 증권사들의 이벤트를  비교해 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증권사가 다양해지다 보니 서로 경쟁을 하며 신규 고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이죠. 이벤트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직접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벤트 내용은 대게 수수료 면제나 현금 지급 혹은 직접 KOSPI200 1주를 랜덤으로 지급하는 경우도 있어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이벤트 증권사를 선택해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방법

저는 예로 들기 위해 키움증권 앱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방법은 이런 식으로 하는구나 정도로 이해하시고 직접 선택한 증권사 앱을 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키움증권 계좌 개설(원하는 증권사의) 앱을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설치 완료되고 앱을 열면 해당 화면과 같이 [계좌 개설 시작하기]를 클릭해 개설을 할 수 있는데요.

단 연결 은행계좌에 1원 입금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완료해야 하니 23:30~00:30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 신분증을 준비해 휴대폰으로 신청해야 하며 19세 이상 국내 거주자인 성인만 가능하고 재외국민과 외국인은 개설이 불가 함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식계좌 개설을 시작하면 개인정보 수집 여부를 선택하여 휴대폰 인증(이름/주민등록번호/전화번호)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몇 가지 질문(자금 원천 및 출처, 계좌 개설 목적, 미국인 여부 등)의 물음에 답하고 다음을 클릭해 화면을 이동합니다.

이동한 화면에서도 개설 목적과 휴대폰 번호 확인, 이메일 주소, 자택 주소 등을 입력하고 본인이 거래하실 상품을 선택하여 계좌 비밀번호까지 설정합니다. 이후 키움증권의 출금계좌로 등록할 은행을 선택 계좌번호를 입력해 다음을 클릭 후 화면을 한번 더 이동합니다.

준비해뒀던 신분증이 필요한 때인데요. [신분증을 촬영해주세요]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신분증을 촬영할 수 있도록 촬영 화면이 나타나니 이에 맞춰 촬영해 주시면 됩니다. 촬영 후에는 이름/주민등록번호/발급일자 등이 자동으로 채워지는데요.

맞게 입력이 됐는지 확인 후 이전에 연결했던 계좌에 1원을 보내 3자리 숫자를 확인 및 입력하도록 합니다.(본인 통장에 키움 ***(3자리 숫자)로 1원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원 ID와 ID 비밀번호까지 만들어주면 개설이 완료되는데요. 이후 몇 가지 동의에 관해 안내가 있었고 간편 인증으로 페이스 아이디나 패턴 등록이 가능해 편리했습니다. 이처럼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방법 전혀 어렵지 않으며 해당 증권사가 아니더라도 대부분 비대면 이런 방법으로 만들 수 있으니 천천히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주식에 부담스럽지 않을 만큼의 금액을 투자해 먼저 감을 익히시고 이후 정식 투자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주식계좌 개설방법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